본문 바로가기

해외 상식

해외여행 국가순위 TOP7

2018년 기준으로 우리 나라의 해외 여행객 수는 2900만명으로 매년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 TOP7을 공개합니다.


해외여행 국가순위 TOP7

전 세계 인구는 77억명입니다. 그 중 해외관광객은 14억명입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즐기고 있네요. 전 세계인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는 어디일까요?

7위 멕시코

멕시코 칸쿤

멕시코가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 7위에 올랐습니다. 멕시코는 인구 2억 명의 대국이죠. 우리 나라에서는 여행 가기 다소 위험한 국가로 알려져 있는데 의외의 높은 순위를 기록했어요.

신혼여행지로 급부상한 <칸쿤>을 아시나요? 멕시코 카리브해의 가장 대표적인 휴양지로, 풍경이 굉장히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이 곳은 우기와 건기가 뚜렷한 곳이니 11월~5월에 여행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외에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소칼로 광장, 세계 3대성모 발현지로 유명한 과달루페 성당이 아주 유명합니다.

6위 터키

터키는 도시마다 개성이 아주 뚜렷한 국가입니다. 아시아 이슬람 문화와 유럽의 문화가 만나는 다리 역할을 하는 국가라 그런 것 같아요.

너무도 유명한 이스탄불 그리고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등의 관광지가 유명합니다. 터키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 중 대부분은 카파도키아의 열기구 여행을 가장 기대하죠.

이용료가 20만원이 넘는 고가의 열기구 체험이지만 그 절경을 본 사람들에 의하면 20만원대의 가격이 전혀 아깝지 않다고 하네요.

5이탈리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 5위는 이탈리아입니다. 세계 문화 유산에 관심이 있다면 이탈리아는 필수 국가죠.

나폴리 광장, 두오모 성당, 콜로세움, 산타젤로 성 등 셀 수 없이 많은 관광지가 존재하는 국가에요. 이탈리아의 치안에 대해서는 관광객마다 의견이 분분한 편입니다.

가방에 자물쇠, 휴대폰은 목에 걸기 등은 필수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네요. 조심해서 나쁠 건 없겠죠? 

피자는 가서 꼭 한 번 드셔보세요. 우리 나라의 피자보다는 토핑이 심심하지만 피자 본연의 맛을 느끼실 수 있답니다.

4중국

4위는 중국입니다. 한국 면적의 98배나 되다보니 지역마다 여행 특색이 아주 강한 편이죠. 제가 가 본 상하이와 북경 두 곳은 분위기가 굉장히 달랐어요.

중국을 찾은 세계 여행객도 많지만, 중국인들이 해외에 나가 쓴 돈이 무려 335조원으로 전체의 1/5을 차지한다고 하네요.

나라마다 중국 여행객들은 큰 손이기에 중국어가 가능한 직원들을 배치하는 등 각 나라에서는 이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3미국

1위일거라 예상했지만, 의외로 3위에 머물렀네요. 정확히 말하자면 여행객은 3위이나 관광수입은 미국이 1위 입니다. 

미국이 1년 동안 관광으로 벌어들인 수익은 259조원입니다. 중국이 벌어들인 410억$에 무려 5배나 앞선 수치입니다.

그만큼 미국이 놀거리, 소비할 것들이 다양하다는 이야기겠죠? 어디를 가든 워낙 핫플레이스이기에 미국의 관광수입은 앞으로도 계속 큰 성장을 이룰 것 같네요.

2위 스페인

스페인은 인구 5000만명, GDP 35,000$로 우리나라와 비슷한 규모를 보이는 국가입니다. 스페인은  지여마다 기온차가 큰 것으로 유명합니다.

남부와 북부의 온도차가 10도 정도이니 지역의 기온을 잘 체크하셔야 해요. 그리고 스페인은 지역마다 공휴일이 서로 다른 국가입니다. 

발렌시아 예술과학관

지역의 공휴일을 체크하지 않으면 상점이 문을 닫는 등 예상하지 못한 변수를 만나실거에요. 겨울에 스페인을 방문하면 따스한 가을 정취를 느끼실 수 있으니 겨울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1위 프랑스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찾은 관광국 1위는 프랑스입니다. 에펠탑, 노트르담, 루브르 박물관, 베르사유 궁전 등 도시 전부가 관광지라 표현해도 될 것 같아요.

1년 동안 프랑스를 찾은 관광객은 8,900만명으로 프랑스의 인구가 6,500만명이니 자국의 인구보다 더 많은 외국인이 방문한 셈이죠.

참고로 루브르 박물관은 정말 줄이 길어요. 언제 가든 대기시간이 엄청나니 미리 각오하시고 방문할 것을 추천드려요.

또한 파리를 하루만에 관광하는 건 무리이니 프랑스에서는 일정을 길게 잡고 천천히 여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리 나라는 아직 관광대국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한류 열풍에 힘입어 관광객들이 많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더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 나라를 방문했으면 좋겠습니다. 합리적인 서비스와 그들을 한국으로 오게 할 유인책이 더 많이 있어야겠죠?

참고로 세계인이 많이 찾은 국가 8위은 독일, 9위는 태국, 10위는 영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