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종로 익선동 맛집 이경문 순대 곱창 리뷰

요즘 핫하다는 익선동~유명한 집이 참 많죠? 스테이크부터 아이스크림까지 가게마다 독특한 색깔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오늘은 종로 익선동 맛집 <이경문 순대곱창>을 리뷰하고자 합니다.


종로 익선동 맛집 이경문 순대 곱창 리뷰

<추천이유>

종로 익선동의 깔끔한 식당을 찾으신다면 이 곳은 아닌 것 같구요. 이 집은 오로지 맛으로 승부합니다. 가게는 제법 큰 편이지만 익선동 초입 고기골목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보통의 식당입니다.


하지만 이 집을 추천하는 이유는 맛 때문입니다. 저는 평소에 순대를 즐겨먹지 않은 편이에요. 애인님의 추천으로 지인들과 함께 방문하여 순대곱창 전골을 주문했습니다. 정말 의외의 맛집이었습니다.

<솔직한 맛 리뷰>

저희가 처음 방문했을 떄는 평일이었는데 이미 웨이팅이 길게 서 있어 약 30분 정도 대기 후에 식당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먼저 가장 큰 특징은 순대와 곱창에서 잡내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순댓국을 먹다보면 역한 냄새가 나는 집들이 가끔 있더라구요. 하지만 이 집은 정말 깔끔했어요. 세척을 아주 깨끗이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또 하나의 특징은 어마어마한 양에 있습니다.   

6명이 소자 두개를 시켰는데 배가 엄청 불렀어요. 고기의 양이 아주 많아 방문하시는 분들은 만족하실겁니다. 순대가 참 맛있어 그냥 일반순대를 시켜보았는데 우리의 예상은 적중했어요.


이경문 순대만의 쫄깃쫄깃하고 깊은 맛이 느껴졌어요. 이경문 순대를 통해 순대의 참맛을 알게된 느낌이었어요. 술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몇 병은 거뜬하게 드실거에요. 물론 과음은 절대 안됩니다.^^ 


제 생각에 이 집은 고기 맛도 훌륭하지만 양념의 배합을 아주 잘 하는 것 같았습니다. 일단 깻잎과 양파의 단맛이 어우러지고 들깨가루가 매운 맛을 잘 잡아주는 느낌입니다.

종로 익선동에는 예쁜 식당들이 정말 많죠?

종로 익선동 한복판에 겉모습이 초라한 식당임에도 왜 이렇게 줄을 서는지 궁금했는데 순대 곱창 전골을 먹고나서 이경문 순대가 왜 종로에서 유명한 집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주변 테이블을 보니 70%는 순대곱창 전골을 드셨구요. 나머지 분들은 일반 순댓국을 드시더라구요. 제가 근래에 이 곳을 4번이나 갔는데, 다음에는 순댓국을 꼭 먹어봐야 할 것 같네요.

<방문 및 주문 Tip>

참고로 이경문 순대곱창 전골은 제 입에 조금 매웠어요. 주문을 하실 때 안맵게 해달라고 미리 말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주인 아저씨께 맵다고 하자, 육수를 더 넣어주셨어요. 


그리고 8시 이후에 방문을 하시면 바로 입장이 어려우실 겁니다. 갈 때마다 늘 웨이팅이 있었기 때문에 조금 서둘러 가시는 게 좋습니다. 이경문 순대 곱창 주변에는 고깃집들이 엄청 많아요.

이 집 뿐만 아니라 마포갈비 등 유명한 고기전문점들이 엄청 많으니 다른 음식도 즐겨보시고, 익선동을 한바퀴 돌아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아주 다양한 문화공간들이 자리잡고 있어요. 

<가격정보>

가격정보를 알려드리면 순대곱창전골(소)이 2만원이고, 순댓국은 6천원입니다. 그다지 비싸지도 저렴한 가격도 아니죠? 하지만 맛에 비한다면 비싸다는 생각은 안들어요. 소자 하나에 남자분 세 명이 드셔도 충분하실겁니다. 순대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방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