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리뷰

숨은 다이어트 식품 공개

가을은 식욕과다의 계절이죠?ㅋㅋㅋ오늘은 제가 즐겨먹는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돈 많이 들이지 않고, 식단으로 체중관리 하는 저의 아이템들을 공개하겠습니다.


 다이어트 식품 공개

1. 고구마

고구마는 GI지수가 낮은 식품으로 유명하죠? 고구마는 55-70정도의 낮은 고구마지수를 가지고 있어서 제가 자주 먹는 다이어트 식품이에요. 그런데 매번 쪄먹기가 힘들죠


그래서 제가 구입하여 먹는 음식이 바로 <큐브고구마>에요. 통으로 된 삶은 고구마도 판매하고 있지만, 문제점을 발견했어요. 3일이 지나니 물이 생겨서 완전 물고구마가 된다는 거에요. ㅠㅠ 통으로 찐 고구마는 손이 잘 안가더라구요. 이것저것 알아보다 발견한 제품이 바로 <큐브고구마>입니다


작은 깍두기처럼 썰어 나왔기에 먹기도 너무 편해요. 그리고 냉장만 해두면 전자렌지에 따로 돌릴 필요가 없습니다. 과자나 아이스크림이 당길 때 큐브고구마를 드셔보세요. 과자만큼은 아니지만 적당한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견과류

예전에는 견과류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았죠? 고지방 고열량 식품이라는 선입견이 많았기 때문에 사람들이 견과류를 많이 찾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견과류의 인기가 엄청납니다


바로 견과류 속 지방이 불포화 지빙인 것으로 밝혀졌지 때문입니다.제가 먹고 있는 견과류는 브라질너트부터 다양한 견과류가 참 많아요. 조금 출출하실 때 드시면 아주 좋습니다.



3. 스팀 닭가슴살

많은 종류의 닭가슴살을 먹어봤지만 오래 먹지를 못했어요. 그러다 구입한 스팀 닭가슴살은 아직까지 질리지 않고 잘 먹고 있답니다. 이유는 고추맛, 마늘맛이기 때문이에요. 대신 다른 제품보다는 조미가 되어 있어요. 전 생닭가슴살을 먹는 것보다 간이 있는 스팀 닭가슴살을 선택했습니다


밥반찬으로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처럼 의지가 약하신 분들은 고추맛, 마늘맛 스팀 닭가슴살을 강추합니다. 맛있다고 너무 많이 드시지 말고 적당량 드세요.^^


4. 더치커피

커피를 좋아하는 분들은 눈여겨보세요. 아주 저렴한 가격에 더치커피를 드실 수 있어요. 더치커피는 한 병에 보통 만원이 넘죠? 그런데 제가 마시는 웰던 더치커피는 3병에 13,000원이에요. 테이크아웃 커피도 가격이 만만치않고 집에서 원두를 갈아먹자니 보통일이 아니죠


얼음과 물만 있으면 집에서 시원한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마음껏 드실 수 있습니다. 칼로리도 당연히 0칼로리겠죠? 저는 거의 정기배송 수준으로 자주 시켜먹는 잇템입니다.


5. 발아현미 즉석밥

흰쌀밥은 맛은 좋으나 GI지수가 높고 칼로리가 높아 많이 먹으면 탄수화물 폭탄을 맞을 수 있어요. 그렇다고 밥을 안먹은 순 없겠죠? 그래서 제기 선택한 잇템이 발이현미 햇반입니다. 칼로리도 일반쌀밥에 비해 낮고 GI지수도 낮죠.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입안에서 까칠한 식감이 거의 없어요


집에서 매일 현미를 물에 불려 밥을 짓는다는 게 보통일이 아니죠? 또한 자칫 잘못하면 밥이 질거나 현미가 많이 거슬릴 거에요. 전자렌지만 있다면 쉽게 돌려 먹을 수 있는 발아 현미밥을 추천 드립니다.


큰 돈 들이지 않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먹을거리가 풍성하고 식욕도 풍성한 계절입니다. 부지런히 식단조절하셔서 건강한 생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