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이마트24 리저브 매장 정보 및 이용팁

편의점은 보통 잠깐 들러서 물건만 사고 바로 나오는 게 보편적이죠? 오늘은 어떤 카페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멋진 전망을 가진 이마트 24 리저브 매장을 리뷰합니다. 


이마트 24 리저브 매장 리뷰

명동역에서 충무로 방향으로 쪽으로 걸어가다보면 색다른 편의점이 하나 보입니다. 바로 이마트24 리저브 매장인데요. 이 곳은 4층 건물 전체가 편의점입니다. 먼저 1층은 평범한 편의점 매장입니다.


2층으로 올라가면 <Free cafe zone>이 있어요. 커피를 주문할 수 있는 곳인데, 보통의 편의점과는 다르게 바리스타 분이 계십니다. 원하는 커피를 주문하면 직접 원두를 내린 커피가 나오네요.

이 곳은 커피뿐만 아니라 편의점인 만큼 커피와 어울리는 과자나 초콜릿 등을 직접 구입해서 함께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출출한 분들은 냉동, 냉장식품을 사다가 테이블에서 함께 먹어도 좋죠.

넓직한 테이블이 많아서 친구들과 이야기도 편히 나눌 수 있고, 화장실도 있어 편의점 보다는 카페의 느낌이라 할 수 있어요. 커피를 들고 철계단을 지나 옥상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철계단을 쭉 올라가면 루프탑이 등장합니다. 일반 건물의 옥탑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4~5개의 넓은 테이블이 있고 그네도 있어요. 그리고 또 하나! 전망이 기가 막힙니다. 가까이에 남산타워가 보여 너무 예뻤어요. 저렴한 커피가격에 맛있는 간식을 먹으며 아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을이라 그런지 요즘 미세먼지도 많이 줄어서 야외활동을 많이 선호하고 있어요. 또한 이 곳 루프탑에서 담배를 필 수 있는 흡연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어, 흡연하시는 분들은 편하게 이용하셔도 됩니다. 


편의점 중 이런 멋진 풍경을 가진 편의점은 아마 드물 것 같네요. 금요일 밤에 갔는데, 사람도 많지 않고 한가로운 분위기였습니다. 명동 한복판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있어 그런 것 같아요.


보통의 이마트 24보다는 노브랜드를 옮겨 놓았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확실히 물건의 종류가 다양하고 먹을거리가 다양했습니다. 또한 이마트 자체에서 만든 PB제품이 굉장히 많더라구요.


저녁밥을 먹고 가서 여러 음식은 먹지 못했지만, 다양한 먹을거리가 있어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았네요. 커피 맛도 일반 카페와 별반 다를게 없었어요. 가격대비 아주 훌륭한 커피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3층이나 옥탑에는 직원이 따로 없어요. 1.2층에서 필요한 것들을 구입하고 알아서 자리를 잡고 음식을 먹으면 됩니다. 테이블 및 매장이 아주 깔끔해서 틈틈이 직원분들이 올라오셔서 청소를 잘 하시는 것 같네요. 또한 요즘 분들은 테이블 사용 후 뒷처리도 아주 말끔히 잘 하시네요.


뭔가 분위기있는 편의점이라는 느낌이 들죠? 화장실 뿐만 아니라 파우더룸이 있다는 것도 참 신기했어요. 편의점도 앞으로는 점점 다양한 방식으로 진화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주변에 편의점이 너무 많아서 서로 나눠먹기 식 경쟁을 한다고 해요. 좀 더 색다르고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케팅이 앞으로는 더 큰 곽광을 받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명동 주변을 지날 때면 다시 한 번 가보고 싶은 편의점이었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 요즘 같이 바람쐬러 나가기 좋은 날, 한 번 쯤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힘내세요!